본문

녹차를 마시는 6 가지 이유

녹차를 마시는 6 가지 이유

차 마시는 것은 5000년 이상 동안 삶의 방식이었지만 우리나라도 오래전부터 차를 마셔왔지만 요즘 서양에서 차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일찍이 서양에서 마시던 커피는 연구가 많이 되었기에 불모지인 동양 차를 연구를 하고 있는데요.

녹차는 우롱차나 홍차와 같이 같은 찻잎에도 불구하고 다른 차와는 약간 다른데 녹차가 발효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식물이지만 발효 수준에 따라 차의 '유형'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녹차는 잠재적으로 강력한 치유력 때문에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주목을 받아 왔는데. 어떤 사람들은 하루에 네 잔 마시는 것이 건강에 많은 이득을 줄 수 있다고 말하지만 정확한 용량은 사람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신진 대사

식사 전 또는 식사 후에 녹차를 마시면 신진 대사 속도를 높이고 지방 산화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제와 카페인은 실제로 신진 대사 속도를 증가시키고 또한 녹차는 칼로리 조절 식단에 매일 녹차를 넣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사람들은 잘모르지만 위장관(위와 장을 모두 포함한 소화기관)에는 박테리아의 미생물 군집이 살고 있습니다. 위장관 내 박테리아의 대부분이 소화관에 도움이되지만 다른 유형의 경우 궤양, 크론 병 및 IBS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녹차에 포함 된 탄닌은 유익한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하고 장내 병원균의 성장을 막음으로써 위장관을 보호합니다.

 

 

당뇨병 - 체중 감소

식사와 함께 녹차를 마시는 것은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먹은 후에 혈당 상승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아마도 당뇨병이나 체중 조절을 도울 수 있고 탄수화물의 붕괴를 늦출수 있습니다.

 

 

특정 암예방

폴리 페놀로 알려진 녹차의 항암 화학 물질은 암세포의 성장과 이동을 촉진시키는 두 가지 단백질을 줄이기위한 많은 연구에서 나타났는데 녹차를 마시면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암 세포를 파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뼈

녹차를 마시면 골다공증 및 뼈의 성장과 무기화를 촉진하는 능력 때문에 뼈에서 빠져 나가는 다른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녹차는 뼈 구조의 파괴를 억제 할뿐 아니라 뼈 제작 효소의 활동을 향상시켜 뼈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안티 에이징 (Anti-Aging)

녹차의 항산화 특성은 노화를 방지하기위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데 녹차에 함유 된 항산화 제 화합물 인 epigallocatechin gallate 또는 EGCG의 항산화 활성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단백질의 생성을 증가시키는 능력이 캠벨 대학 (Campbell University)의 한 연구에 의해 관찰되어 수명 연장 효과를 설명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건강&리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족(싱글족)이 조심해야 하는 부분  (0) 2017.11.11
당신은 매운맛을 아는가?  (0) 2017.11.09
성형한 얼굴은 왜 비슷한가?  (0) 2017.11.09
물2리터와 물 중독  (0) 2017.08.11
냉장고 음식보관법 정리  (0) 2017.08.09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