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선글라스를 사기 전에 알아야 할 4가지

선글라스를 사기 전에 알아야 할 4가지

 

부산 해운대에서 아름다운 여자가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며 하늘에서 태양 아래에서 직접 피부를 태우는 것은 장시간이 아니면 건강에도 좋은 행동입니다.

자 그러나 나도 모르게 그 밝은 곳에선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뜨거운 햇살과 반사되는 모래빛 백사장에서 바다를 비추는 자외선은 피부보다 눈에 더 치명적으로 나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멋을 덤으로 선글라스를 항상 착용하는 이유도 되는데요 눈은 한번 나빠지면 돌아오기가 힘들듯 미리 보호가 최선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선글라스 살 때도 체크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 라벨 읽기

 

UV 자외선이 눈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인데요. 요즘엔 착용해서 어울리는 것을 우선시하는데 안과 협회에선 우선 UV400 또는 100% 자외선 차단을 확인하고 선글라스를 살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어디에 사용할 것인가

서핑이나 낚시, 보트 등 운동을 하면서 착용할 것은 편광 선글라스를 착용하자 폴리카보네이트를 포함한 내 충격성 재료로 만든 선글라스는 운동 중 부러져도 다칠 위험이 적고 또한 격렬한 운동으로 선글라스가 벗겨질 일이 덜하다 화창한 날씨에는 오히려 편광선글라스가 좋다. 일반적인 선글라스는 너무 어둡지 않을 것 택하고 짙은 색이라 자외선 차단과 상관없으며 어지러움을 호소 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눈이 노출되는 걸 싫어한다면 미러렌즈를 착용할 수 있다.

 

 

세번째 더 많은 UV를 잡아라.

선글라스는 패션도 중요하지만, 눈을 보호하는 게 우선이다. 자기 얼굴에 딱 맞는 안경처럼 쓰지 말고 조금 더 큰 걸을 고르거나 내 눈을 감쌀 수 있는 선글라스를 택하라! 그러므로 옆으로 들어오는 자외선을 조금 더 잡을 수 있다

 

 

 

네번째 색감도 중요

UV400 또는 100%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안경을 선택하고 난 후 또한 자기 눈에 맞는 색감이 있다. 노란색 청색 보라색 흑색.. 안경점에서 테스트를 해보자 나에게 더 또렷이 보이는 색감이 있다. 그런 다음 나의 얼굴에 맞는 걸 찾아라.

선글라스는 어느새 패션으로 잡고 있지만, 실속은 보호 도구를 패션으로 삼는다고 해야 한다.

자기에게 어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눈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니 두가지를 동시병행을 해야 한다.

반응형

공유

댓글

Web Analytics